카카오 26주 적금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JAY_ssun입니다 오늘은 26주 적금 카카오 뱅크에서 시행하는 자율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카카오 26주 적금을 이해할 겁니다.
많은분들이 소액 저축, 또는 목표금액 마련하기 위해 많은 방법들을 사용하시는데요
그중에서도 카카오 26주 적금의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26주 적금
1. 카카오 26주 적금이란?
26주 적금은 말그대로 26주(6개월) 동안 1천 원, 2천 원, 3천 원, 5천 원, 1만 원 등 원하는 금액으로 설정해서 매주 조금씩 저금하는,
카카오 뱅크에서 내놓은 자율 적금의 새로운 형태입니다.
6개월에 예금치 고는 비교적 짧은 기간에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대 연 2.5% 이자율로 요즘 상품치고는 이것저것 가입하고 시행할 거 없이 꼬박꼬박 잘 적금만 하면 적용된다는 게 제일 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 카카오 26주 적금 이자율?
26주 적금의 이자율은 위에 보이는 사진과 같습니다.
기본 6개월 성공 시 2.0%금리에 7주, 26주 연속 성공시 0.5를 추가 지급하여 최대 2.5%의 금리가 형성됩니다.
3. 카카오 26주 적금 가입방법
1) 먼저 카카오 뱅크가 없으신 분들은 당연히 가입 후 계좌를 생성하셔야 하고, 기존에 있으신 분들은 어플로 들어가신 후
하단의 사각형 창문 버튼을 클릭 후에 상단의 [예적금]을 누르시고 아래로 내리시면 [26주 적금]을 클릭해 줍니다.
2) 그럼 위와 같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고 약관의 동의 후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그다음으로 넘어오면 금액을 선택하는 칸이 나옵니다 1천 원, 3천 원, 1만 원을 예시로 보여드립니다.
각각의 예상 원금과, 만기 예상이자가 나와 있습니다.
저는 용감하게 1만 원으로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 봅니다.
4) 만기설정과, 출금계좌, 예적금 알림을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함께 26주 적금을 응원해줄 캐릭터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완성입니다!
계좌를 만들자마자 10,000원이 나갔네요 이번 주부터 바로 시작입니다.
3. 카카오 26주 적금 풍차 적금 꿀팁
- 매주 원하는 요일을 설정해서 26주 적금 가입 26개의 적금통장 설정
- 단, 저처럼 처음 금액을 1만 원 금액으로 26개의 적금을 넣을 시 마지막 달 즈음에는 최대 1천만 원이 넘는 금액이 적금으로 빠져나가게 됨으로 금액 설정에 주의!
- 3천 원과, 5천 원을 섞어서 가입을 권유합니다.
- 3천 원이 26주 뒤에는 매주 100만 원씩 만기 환급이 되기 때문에 한 달에 400만 원씩 통장에 쌓이게 됩니다.
- 다시 적금으로 이체되는 금액이지만, 작은 풍차가 돌기 시작합니다.
- 초반 6개월은 소액인 3천 원, 5천 원으로(개인 수준에 맞게) 26개 26주 적금을 운영하고
- 후반 6개월은 1만 원짜리 26개 26주 적금을 가입해서 큰 풍차를 돌리는 것입니다.
저는 이번 주 만원으로 시행했기에 다음 주 적금은 1천 원짜리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그다음 주는 3천 원, 다시 1천원, 다시 3천원, 다시 5천 원 등으로 조금씩 조금씩
나름의 기준이 단가를 맞출 생각입니다.
요새 저축 등은 가장 무지한 재테크라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현금 보유도 무시할 수 없기에
다시 한번 맘을 잡고 시도해 봅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방 정리
- 카카오 뱅크 통해 카카오 26주 적금 가입
- 초반에는 소액으로 6개월 동안 26개의 적금으로 풍차 시행
- 후반 6개월은 1만 원으로 26개의 적금으로 큰 풍차를 운행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카카오 26주 적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