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JAY_ssun입니다 오늘은 대출을 받거나 부동산 거래시 반드시 필요한 서류중에 하나인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지방세완납증명서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1. 지방세완납증명서 란?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해당 서류를 발급받는 현재 시점에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아직 납부하지 않은 미납액이 아니라 납부기한까지 납부되지 않은 체납액이 현재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인데 납세증명서라고도 불립니다.
2. 발급 시 구비서류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시 하기와 같은 서류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 본인 신청 :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 법인대표자 신청 :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 신청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후견인 증빙서류
- 법정대리인 신청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법정대리인 증빙서류
- 상속인 신청 : 상속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 대리인 신청 :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법인은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대표자 신분증 중 한 가지 사본,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3. 인터넷발급 방법
1. 하기 링크 및 검색을 통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2. 상기 화면에서처럼 [지방세 납세증명]으로 들어갑니다.
3. 발급을 누르게 되면 로그인이 필요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회원이시라면 회원신청하기 / 아니시라면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4.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누르실시 위와 같은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요청하고 거기에 맞게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5. 신청내용에서 증명서 사용목적을 본인이 발급하는 목적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되고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으로 선택하실 경우 프린트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금융기관 제출목적이라면 "그 밖의 목적"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 가장 하단에 필요한 동의를 확인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아주 간단하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시에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공동인증서로 간편하게 진행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굳이 주민자치센터에 가지 않고도 인터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필요할 때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 정부 24에 들어가서 [지방세납세증명] 클릭
- 필요한 내용 기입
- 민원신청하기 ->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신청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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