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추천 및 토스 추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JAY_ssun입니다 오늘은 재테크 중 하나인 통장관리 중 파킹통장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파킹통장 추천 중 토스 추천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파킹통장 추천이라고 하면 꽤 많은 통장들이 있어서 그중 왜 토스 추천에 대한 이유를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파킹통장 추천
1. 파킹통장 이란
- 파킹통장이란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예적금 이자 정도를 주는 통장을 말합니다.
- 기존에 알고 계신 CMA 통장과는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개념입니다.
2. 파킹통장 장점은?
- 입출금이 아주 자유로움
- 시중은행 예금이자보다 높은 편.(큰 조건 없이 연 1~2% 이율)
- 매월 이자(월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음)
- 예금자 보호 5,000만 원 상품(은행별로 5,000만원 까지는 맡기셔도 됩니다)
3. 파킹총장 추천
파킹통장하면 상기 6개 통장이 가장 유명합니다 그중 저는 토스 뱅킹을 통해 파킹통장을 만들어
돈을 예치해보고자 합니다.
토스 추천
사실 토스 추천의 가장 큰 이유는 이전까지 아무런 이유 없이 2% 이자율을 자랑하던 토스 뱅크의 정책 때문이었습니다.
허나 근 최근 이율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22년 1월 5일부터 금액 구간에 따른 이율이 변경되었습니다.
허나, 변경된 금액 구간도 1억 원의 예치금이 저에겐 머나먼 일이기에 토스 추천을 시작합니다
통장 만드는 방법도 상당히 간편합니다
1. 어플 내 [전체 메뉴]에서
2. 토스 뱅크 클릭
3. 통장 만들기 클릭
4. 토스 뱅크 시작하기
이러면 약관에 동의하고 신분증 검사를 통한 본인인증 실시 후에 아주 간단하고 간편하게 통장이 개설됩니다.
제가 토스 추천을 하는 두 번째 큰 이유는 토스의 채우기 기능입니다.
토스 뱅크에 들어가 채우기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 허락 전제하에 본인 소유의 은행 및 잔고를 한눈에 확인해서
바로바로 이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이 부분이 아주 간편하게 느껴졌고, 금액 이체에 대한 불편함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 연말에는 이것저것 큰 목돈들이 들어오는데
이런 파킹 통장에다가 간단하게 예치시켜놓으면 급할 때 써도 무방하고,
가만히만 있어도 이자가 쌓이니 현금 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2021년도 일주일 정도 남았네요.
모두 금년도 바라시는 일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방 정리
- 토스 파킹 통장 하루라도 돈을 입금시켜 놓으면 1억 원 이하는 연 2% 이율!
- 어플 내에 본인 소유 통장 및 잔고 확인하고 수수료 무료로 이체 간편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킹 통장 추천 및 토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