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T 및 ETF 수익률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JAY_ssun입니다 오늘은 높은 수익률 강한 배당이 포인트인 미국 ETF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름은 BST(Blackrock Science And Technology Trust)으로
* ETF와 비슷하지만 CEF는 폐쇄형 펀드이며 한정된 주식수를 가졌지만 주식처럼 거래 가능한 종목입니다.
편의상 ETF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BST의 대해서 그리고 ETF 수익률을 알아두시는 데에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BST 및 ETF 수익률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보겠습니다.
BST (Blackrock Science And Technology Trust)
1. BST : CEF
BST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ETF 가 아니라 정확히는 CEF입니다.
2. 운용사
운용사는 블랙록이라는 대형 운용사이므로 믿고 맡길만합니다ㅎㅎ
3. 보유종목
애플, 마소, 구글 등 대형 기술주들을 담고 있고 마스터카드, 페이팔 등 핀테크기업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이시나요? 한국의 카카오를 담고 있습니다.
전 사실 이 부분도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운용사 자체가 가 묶여있지 않은 느낌이랄까요ㅎㅎ
가치를 보는 눈이 좋다고 생각되었습니다.
4. 수수료
수수료는 약 1%로 비싼 편입니다.
ETF 수익률
1. 성과 비교(최근 5년간 백테스팅 결과)
지난 5년간의 수치로 백 테이터를 살펴봤습니다.
노란색 BST / 빨간색 QQQ(나스닥) / 파란색 SPY(S&P500)
2017년 1월 1일에 10000달러 를 투자했을 시
현재
QQQ: 약 33,000달러 / BST: 약 30,000달러 / SPY: 약 21,000달러
근데 이는 배당 재투자를 고려하지 않았을 때입니다. 배당 재투자를 했을 경우 성과는 QQQ를 넘어섭니다.
2. 배당
지금 현재 배당률은 5.7% 정도 되며, 배당금도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수익률도 높은데 배당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다니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ETF 엄밀히 말하면 CEF이지만(추후 관련 정보 포스팅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BST의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저 또한 계속해서 조금씩 모아갈 예정입니다
모든 투자에 리스크가 없겠냐만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런 종목에서의 리스크는
전체적인 종목의 리스크가 아닐까 생각해보면서
꾸준히 모으다 보면, 제 월급을 대신해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 회로를 돌려보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방 정리(BST의 장점, 단점)
- 장점 : 고 배당률, 고 수익률
- 단점 : 높은 수수료, 상대적으로 적은 거래량
이런 게시물도 함께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BST 및 ETF 수익률을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