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및 주민등록초본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JAY_ssun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 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및 주민등록초본을 알아두시는
데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및 주민등록초본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을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면 400원의 수수료가 들고 무인민원 발급기는 200원이 들지만 인터넷에서 발급받으면 무료입니다.
얼마 안 되는 금액이지만 가능하면 무료로 받는 게 당연히 좋습니다.
1. 먼저 인터넷 검색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정부 24에 접속해줍니다.
2. 민원안내에서 발급을 클릭 -> 회원이시라면 회원 신청하기 / 저는 비회원이라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및 수집에 동의 후 하단의 필수 정보들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위에서부터 발급받아야 하는 주민등록등본의 정보를 입력 후 클릭합니다
5. 그러면 인증절차가 필요하다고 나오는데 간편한 간편 인증을 통해 인증을 진행합니다
6. 인증이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바로 보이는 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7. 보이는 주민등록증 화면에 인쇄 버튼을 누르면 인쇄가 가능합니다
8. 위와 같이 대상을 클릭하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출력 시 PDF로 저장이 가능하오니 PDF 저장이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서류를 인터넷 발급으로 인해 간편하고 출력할 수 있어 더욱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주민등록등본은 활용도가 많아 PDF로 저장하시면 추후 여러모로 쓰이는 곳이 많을 거라 생각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및 주민등록초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